주5일 근무하는 분들이 많아져서 휴일을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이 아주 많아졌습니다. 도심밖에서 라이딩하는 기분은 말할 나위없이 시원하고 스트레스를 풀어줍니다. 즐거운 라이딩을 다 끝내고 술 한잔하시고 자전거를 방치해둡니다. 다음주는 힘들어서 그냥 내버려 둡니다.
많은 분들이 이와 비슷하게 자전거를 방치해두십니다. 분명 자전거는 녹을 생기게 마련입니다. 새 자동차처럼 구매해서 애지중지 매일닦지는 못하지만 일주일에 한번씩은 살펴봐야 하는데 마음이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러면 녹이 생겼을때 녹제거하는 방법으로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제거하는 방법을 주위 일상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김빠진 콜라, 치약, 케찹 등이 그것입니다. 그럼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에게 적당한 재료를 찾아서 녹을 제거해 보도록 합니다.
1. 자전거 녹제거 콜라는 어떨까요?
김빠진 콜라가 어떻게 자전거의 녹을 제거한다는 말인가? 처음 들었을때는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콜라를 무척 좋아합니다. 많은 분들이 그렇겠죠. 우리가정에는 냉장고속에 먹다남은 콜라가 조금씩은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손쉽게 구할수 있어서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콜라로 녹이슨 철제품들의 녹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우리 가정에 있는 금속성질의 싱크대, 자전거체인, 그리고 수도꼭지 등이 있습니다.
녹슨 철제품에 콜라의 산화성분이 녹을 제거하는 원리입니다. 녹은 제거하는 콜라의 산화성분이 우리몸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긴 합니다. 그래서 콜라는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헝겊에다가 일정량의 콜라를 적시어 자전거의 녹슨 부분을 여러번 반복해서 문질러 줍니다. 너무 강하게 많이 문지르면 팔이 아쁠수도 있습니다. 녹이 얼마만큼 벗겨졌는지 확인하면서 반복해서 문질러줍니다. 얼마후에 녹슨 부분이 많이 제거된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김빠진 콜라로 할수 있는 것이 또 있습니다. 우리집에서 주부님들의 고민중에 하나가 세면대와 욕조의 찌든때입니다. 이 찌든때를 김바진 콜라로 제거할수 있다니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욕조나 세면대에 콜라를채워줍니다. 일정한 시간 이후에 물로 헹구어 내면 찌든때가 빠져 있는 것을 보실수 있을 겁니다.
2. 치약과 케찹으로로 녹을 제거할수 있을까?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자전거의 녹제거가 가능합니다. 일정량의 치약을 못쓰는 치솔에 짜서 녹슨 부분을 여러번 반복해서 닦아줍니다.
그럼 녹이 제거된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찹의 사용법은 녹슨 부분의 케찹을 펴듯이 발라줍니다. 케찹이 녹슨부분에 완전히 스며들었다고 생각이 들면 마른 수건이나 헝겊으로 닦아줍니다. 자전거의 녹이 제거된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